의약품 멜라민 검사 권고합니다!
상태바
의약품 멜라민 검사 권고합니다!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8.1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27개 성분, 멜라민 검사 가이드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멜라민 오염 가능성이 있는 27개 의약품 성분에 대해 멜라민 검사를 실시하도록 제약업계에 권고했다.

식약청은 지난 13일 이와 같은 내용의 ‘제약업계를 위한 멜라민 가이드’를 배포하고, 제약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금번 식약청의 조치는 최근 미국 FDA가 중국식품의 멜라민 오염사건 이후, 잠재적 오염 가능성이 있는 원료의약품 27개 성분에 대해 멜라민 가이드를 제약업계에 제공한 것과 같은 수준의 조치다.

이번에 배포한 멜라민 가이드의 주요내용 으로는  의료의약품 제조·수입사는 27개 성분에 대한 멜라민 함유여부 검사 실시 등이다.

또한 의약품도매상도 제조·수입사로부터 27개 성분에 대한 멜라민 검사 성적서 받아 확인하도록 권고하는 것 등도 포함 돼 있다.

식약청은 “이 멜라민 가이드는 권고사항으로서 제약업계가 자율적으로 실시하도록 했으며, 수시로 권고사항 준수여부를 점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식약청은 미국 FDA가 제시한 멜라민 오염 가능성이 있는 27개 성분에 대하여 수입현황을 파악하고, 우선적으로 중국에서 수입된 아데닌(Adenine) 등 8개 성분의 원료의약품 18건을 수거하여 멜라민 함유여부를 검사한 결과, 18건 모두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