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속형 적외선 체온계’ 올바른 사용법은?
상태바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 올바른 사용법은?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9.0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 사용방법 리플렛 발간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이 ‘귓속형 적외선 체온계’의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리플렛을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신종인플루엔자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체온계를 잘못 사용할 경우 부정확한 검사 결과가 발생할 수도 있고, 올바른 체온계의 위생관리가 개인위생에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번 리플렛의 주 내용은 귀를 약간 잡아당겨 ▲귓구멍(耳道)을 펴서 측정부와 고막이 일직선으로 마주볼 수 있도록 해야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고 ▲고막이 아닌 귀벽으로 체온계를 향하면 부정확한 체온검사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것 등이 담겨 있다.

또한 체온계 사용 시 일회용 커버가 부착된 경우 동일한 종류의 일회용 커버를 씌워 사용해야 하며, 일회용 커버가 부착되지 않은 경우는 청소 및 소독 등을 통해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국민보건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국민이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의 정확한 사용방법 등의 정보를 담은 리플렛을 계속해서 만들어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약청은 “신종인플루엔자의 확산으로 체온계의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안정적인 공급·유통을 위해 해당 제품의 생산과 수입을 늘려 줄 것을 관련 업체에 협조 요청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에 배포할 리플렛은 식약청 홈페이지 www.kfda.go.kr→알림마당→알려드립니다에 게시하고, 리플렛 30,000여부를 250개 전국 시․도 보건소, 관련 단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