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코텍, 골다공증 신약 ‘임상시험’ 순항
상태바
오스코텍, 골다공증 신약 ‘임상시험’ 순항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09.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상 2차시험 투약서도 안전성·경구흡수율 고무적 결과…가치 상승 전망

뼈 전문 신약개발 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은 골다공증 치료제 ‘OCT-1547’의 FDA 임상 1상 2차 투약이 회사 신약 연구개발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지난 11일 네덜란드 위트레흐트(Utrecht)에서 시작됐다고 밝혔다.

오스코텍은 경구용 골다공증 치료제 ‘OCT-1547’에 대한 임상1상 1차 투약을 실시한 결과 안전성 및 경구흡수율에서 고무적인 시험결과를 얻었다고 밝힌 바 있다.

오스코텍은 임상관계자를 네덜란드 현지에 파견해 임상시험기관인 켄들(Kendle International Inc.)사의 임상시험 책임자, 약사, 간호사, 분석담당자 등과 미팅을 갖고 2차 투약을 직접 참관하는 등 성공적인 임상1상 시험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다.

“임상시험 최고 책임자인 옐카코스터 박사(Dr. Yelka Koster) 등이 참관한 가운데 10명의 시험자를 대상으로 OCT-1547의 임상1상 2차 투약이 순조롭게 시작되었다”고 현지에서 2차 투약을 직접 참관한 김세원 연구소장은 말했다.

캔들사의 옐카코스터 박사(Dr. Yelka Koster)는 “OCT-1547의 골다공증 동물 실험모델에서의 우수한 효능과 사람에서의 1차 투약결과로 볼 때 이번 2차 투약에서도 고무적인 시험결과를 기대한다”며 “OCT-1547의 글로벌신약 개발 과정에 켄들사가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오스코텍이 개발 중인 골다공증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OCT-1547’은 기존 치료제와는 달리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의 분화와 활성 자체를 억제함으로써 뼈가 소실되는 것을 근원적으로 막는 작용을 한다.

오스코텍은 ‘OCT-1547’에 대한 2차 투약이 완료되는 대로 10월 중에 3차 투약을 개시할 예정이다.
 
김세원 연구소장은 “금번 임상1상 1차 투약결과를 볼 때 OCT-1547은 임상1상 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기존 골다공증 치료제와는 차별적인 작용기전과 함께 높은 안전성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적인 차세대 골다공증 치료제로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 이라고 글로벌신약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