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을 말한다 '의료기기 미래포럼’
상태바
내일을 말한다 '의료기기 미래포럼’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09.2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진흥원, 의료기기 미래포럼(Med2F) 발족 및 제1회 미래포럼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29일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의료기기 미래포럼(Med2F : Medical Device Future Forum)’ 발족 및 제1회 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 1부에서는 ‘의료기기 미래포럼’의 발족식을 개최하고, 2부에서는 ‘의료기기 미래포럼의 취지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포럼 2부 주 내용은 ▲식약청 유원곤 국장의 '의료기기 미래포럼의 취지 및 향후 방향'  ▲진흥원 강태건 팀장의 '의료기기 미래포럼 운영방안 및 추진 계획'  ▲서울대학교 김희찬 교수의 '의료기기 미래포럼 활성화를 위한 제언' 등이다.

식약청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정책 실현을 위한 공식적인 의사소통 창구를 마련한 데 의의가 있다”며“이번 포럼이 국민적 합의와 더불어 의료기기 관련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국민 보건 향상 및 의료기기 산업발전의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의료기기 미래포럼은 식약청 차장 및 민간위원 1인을 위원장으로 산업계, 학계, 의료계, 유관단체 등 약20여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포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