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욱 변호사, ‘의료분쟁 해법’ 세미나
상태바
양승욱 변호사, ‘의료분쟁 해법’ 세미나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0.1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디오 주최로…주의의무 등 사전예방 방안 제시

▲ 양승욱 변호사
(주)디오는 오는 24일 부산 본사에서 현 대한치과의사협회 고문변호사이며 치과의사 출신인 양승욱 변호사를 초청해 ‘치과의료분쟁의 현황과 대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현재 치과의료기관에서는 많은 환자를 진료하고 다양한 법률상 주체들과 법률행위를 하면서 과거에 비해 다양한 법률문제에 직면하고 있고, 특히 환자와 의사간 의료분쟁은 점증하고 있어 많은 개원의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내용이다.

이번 세미나의 강의 주제는 의료분쟁은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사전 예방 부분 특히 설명에 관한 사항과 주의의무의 실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고 의료분쟁 발생시 적절하고 바람직한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강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종 의료법 관련 법령상의 의무와 그에 대한 대응방안, 건강보험 청구와 관련된 처분, 그 외 각종 의료법상 처분에 관해 사례를 중심으로 세미나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24일 오후 5시시부터 7시까지 디오 본사 7층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등록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 될 예정이다.

디오 관계자는 “이번 양승욱 변호사 초청세미나를 통해 개원 시 발생하는 많은 의료분쟁 예방에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히고 많은 원장님의 참석을 부탁했다.

한편, 세미나 문의는 디오 마케팅팀 제경희 과장(051-745-7736)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