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 행복 충전' 통해 보철치료 받자!
상태바
'이 세상 행복 충전' 통해 보철치료 받자!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0.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 재단, 저소득 재가진폐재해자를 위한 보철지원 사업 진행

재단법인 스마일(이사장 김우성 이하 스마일 재단)은 저소득 재가진폐재해자를 위한 보철지원사업 '이 세상, 행복 충전'의 서류접수를 시작했다.

지난 8일 부터 진행된 이번 서류 접수는 30일 까지 진행되며, 지원 신청은 해당 지역의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 진폐관련단체 등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류를 구비해 우편 또는 이메일로 하면된다.

'이 세상, 행복 충전'의 신청자격 조건은 강원도 폐광 4개 시·군에 거주하는 최저생계비 150% 이내의 저소득 재가진폐재해자로, 스마일 재단은 위 신청자격을 모두 만족하는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검진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또한 최종 대상자에게는 임플란트를 제외한 보철치료비를 1인당 최대 200만원 까지 지원하게 된다.

스마일 재단 관계자는 "상당수의 저소득 재가진폐재해자들은 구강질환으로 고통을 받으면서도 경제적인 부담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더욱이 다른 치료보다도 고가의 비용이 요구 되는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치료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스마일 재단 김우성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폐광지역에 거주하는 재가진폐재해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스마일재단은 지난달 15일 강원랜드복지재단과 MOU 체결을 통해 폐광지역 내 저소득 재가진폐재해자를 위한 보철지원사업을 1년간 2억 원 규모로 진행할 것을 협약한 바 있다.

이번 사업 내용 확인 및 지원 신청서 다운로드는 스마일 재단 홈페이지 www.smilefund.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