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환자 진료서비스 '수준 증대' 기대
상태바
노인환자 진료서비스 '수준 증대' 기대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1.0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보협 영서지부, 지난 28일 2차 학술회의 개최…현장서 적용 가능한 교육 진행해

대한구강보건협회 영서지부(이하 구보협 영서지부)에서는 지난 10월 21일에 개최됐던 영서지역 보건(지)소의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한 학술회의에 이어 2번째 학술회의를 개최했다. 

구보협 영서지부의 이번 학술회의는 지난 28일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치위생학과에서 '실제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노인 환자 관리와 상담기법 및 구강체조와 구강근육 마사지'란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학술회의의 교육내용은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노인환자 관리와 상담기법'과 '구강체조와 구강근육 마사지'에 대한 것으로,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하토록 했다.

이번 학술회의에 참석한 치과위생사는 "구강체조와 구강근육 마사지 교육은 노인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가 될 것 같아 기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노인환자에 대한 진료서비스 수준증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또한 한 치과의사는 "지역사회의 경우 노인환자가 많아 노인 환자에 대한 이해가 상당히 요구 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이해정도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교육을 토대로 노인환자에 대한 상담 및 진료 시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태도를 알게 됐다"고 평가키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