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MP 시범업체 신청하세요
상태바
hGMP 시범업체 신청하세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1.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숙지황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hGMP 시범사업 실시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숙지황을 제조하는 한약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우수한약제조 및 품질관리기준(herbal Good Manufacturing Practice, hGMP) 시범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그 간 수차례에 걸친 hGMP협의체 운영을 통해 우수한약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안)을 마련했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마련된 우수한약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안)을 실제로 적용시켜 본 후 문제점을 파악해 실효성 있는 최종 시행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범사업은 식약청 및 숙지황 제조경력자로 구성된 민·관 시범업체선정위원회를 통해 신청업체의 제출서류를 검토해  시범업체를 선정,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시범업체에 대하여는 보관관리, 제조관리, 품질관리 등 제조업 전반에 걸쳐 hGMP 준비를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시범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hGMP 시범업체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다음달 10까지 (사)한국한약제조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식약청은 “이번 시범사업과 더불어 hGMP 해설서와 표준서식을 마련하는 등 관련 업계의 hGMP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뉴스/알려드립니다/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