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허가심사 체계 '선진화'
상태바
의약품 허가심사 체계 '선진화'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1.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사)KFDC법제학회 2009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 공동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청장(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오는 25일 부터26일 까지 양일간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사)KFDC법제학회와 공동으로 2009년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의약품과 화장품의 인허가제도 현황과 선진화 전력’이란 주제로 ▲신약·첨단제제의 개발 및 허가전략 ▲제도 개선을 통한 의약품 허가제도의 효율화 방안 ▲화장품의 안전성 확보와 산업발전을 위한 제도적 과제 ▲화장품의 연구개발 전략과 관련 규정 ▲현행 보험약가 등재제도의 재고찰 ▲의약품 소포장제도의 개선 방향 등의 분야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 22명의 구두발표 등 활발한 정보교환 및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의 신약·첨단제제의 개발 및 허가전략분야에서는 신약 및 개량신약의 ▲정책방향 ▲허가심사 ▲국내의 개발현황 ▲다국적 제약회사의 신약개발전략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허가 및 심사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식약청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청 및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사)KFDC법제학회가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강화해 나감으로써, 안전하고 합리적인 관리기반을 구축하여 품질 좋은 의약품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