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다대기’ 제조업자 불구속 송치
상태바
‘불법 다대기’ 제조업자 불구속 송치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9.12.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붉은색을 내기 위해 ‘파프리카 추출색소’ 금지색소 넣다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태신농산(경기 남양주시 소재) 대표자 박○○(남, 45세)를 식품위생법 제4조 및 제7조 ‘식품에 관한 기준 및 규격‘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이번에 송치된 박씨는 고춧가루 함량이 적은 중국산 향신료조제품(일명 다대기)을 붉게 만들기 위해 ‘파프리카 추출색소’와 ‘적무색소(Red Radish Color)’를 혼합하는 방법으로 불법 다대기를 제조해 왔다.

파프리카추출색소와 적무색소는 식품첨가물로 고춧가루 또는 실고추, 김치류, 고추장 및 조미고추장, 식초, 고추 또는 고춧가루 함유 제품 등에 사용할 수 없다.

박씨는 금년 6월부터 9월까지 ‘혼합조미료(mixed seasoning)' 제품 145,520kg(20Kg X 7,276개) 시가 5억 600여만원 상당을 전국에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박씨가 동 제품 생산에 사용한 색소는 보따리상을 통해 반입돼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식약청은 관련 제품에 대해 관할 감독관청(경기도 남양주 시청)으로 하여금 판매금지 조치와 함께 긴급 회수명령을 내리도록 조치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경제적 이득을 챙기기 위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부정 불량 식품 제조 판매행위에 대해 철저한 단속을 벌여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