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 및 의료용스쿠터 '안전 사용법' 안내
상태바
휠체어 및 의료용스쿠터 '안전 사용법' 안내
  • 조혜원 기자
  • 승인 2009.12.2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휠체어 및 의료용스쿠터 바로알고 사용하세요' 리플렛 발간

전동식 휠체어 또는 의료용 스쿠터를 사용할 때에는 조명등과 반사경이 부착된 제품을 사용하고 야간운행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휠체어 및 의료용 스쿠터 사용자들이 안전한 사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과 함께 제작한 리플렛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식약청에서 배포할 리플렛 주요 내용으로는 ▲요철, 경사로 주행시 저속으로 주행하고 몸이 휠체어로부터 이탈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함 ▲충전 중에는 담배를 피우거나 연소물질을 가까이 두지 말아야 함 ▲배터리 효율과 수명을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충전 시 완전충전을 해야 한다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지하철역 휠체어리프트를 탑승할 때는 반드시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야 함과 부득이 야간운행을 해야 한다면 사고예방을 위해 눈에 띌 수 있는 옷을 착용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 홍보 리플렛이 휠체어 및 의료용스쿠터의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리플렛은 한국장애인총연맹을 통해 전국에 있는 관련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며,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식약청정보마당→자료실→간행물/지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