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 식의약 정보·정책 한눈에 본다
상태바
선진국 식의약 정보·정책 한눈에 본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1.08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해외정보·정책보고서 시리즈 발간…중장기 정책 수립 도움 기대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 이하 식약청)은 2009년 주요 선진국에서 발표한 안전이슈, 보건·위생당국 및 국제기구의 정책동향 등을 정리해 ‘식의약 안전 해외정보·정책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식약청은 2009년에는 ▲영국 식품기준청 연구성과 보고서 ▲미국·중국 등 8개 국가의 식품안전관리체계 ▲미국 식약청 리스크커뮤니케이션 전략계획 등 3권을 번역·발간했다.

영국 식품기준청 연구성과 보고서는 식품위해 관련 주요 동향, 관련 연구성과 및 과학적 근거, 식품위해 관련 연구의 중장기 전략 등을 담고 있다.

주요 국가의 식품안전관리체계 보고서는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의 식품관련 조직 및 예산, 성과, 계획 등을 담고 있다.

미국 식약청 리스크커뮤니케이션 전략계획 보고서는 미국 식약청의 식·의약품 분야의 효과적인 리스크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과학 및 역량, 정책 분야의 전략 등을 각각 소개하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식약청의 중장기 식·의약 안전관리 및 위해예방관리 등의 효과적인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간된 책자의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 ‘간행물·지침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2010년에도 주요 선진국의 식·의약품 안전 관리체계, 연구 성과 보고서, 리스크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정책을 계속 시리즈로 발간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식·의약품의 선제적 관리, 정책 수립 등에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