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정부부처 기후변화 적응 정책 공유
상태바
각 정부부처 기후변화 적응 정책 공유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1.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건강포럼, 12일 1월 월례포럼 개최…건강영향과 관련된 적응 정책 중심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기후변화건강포럼(책임자 아주대학교 장재연 교수)과 공동으로 오는 12일 오후 2시 연세대학교 상남경영관에서 '2010년 기후변화 적응정책, 국민건강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제13차 월례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정부 각 부처의 올해 기후변화 적응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며 녹색성장위원회 최응진 국장이 '우리나라 기후변화 적응정책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기후변화 적응정책의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기조발제를 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부 이민호 과장이 '국가 기후변화 적응 종합계획'을, 보건복지가족부 정은경 과장이 '기후변화 적응 건강관리대책'을, 기상청 김성균 과장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상청의 역할과 과제'를, 농림수산식품부 이충원 과장이 '기후변화와 식량안보'를, 식약청 권기성 과장이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식품안전 영향 예측 및 관리대책'을 주제로 토의를 진행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포럼은 각 정부부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후변화적응 정책 중 특히 건강영향과 관련된 적응정책의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상호협력과 보안방안을 모색해 민간, 학계의 의견을 반영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