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장비관리 자격증 상용화되나
상태바
치과장비관리 자격증 상용화되나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03.3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iMSO, 24일 대구과학대서 장비감염 세미나…실습 및 필기시험 통과로 참가자 전원 자격증 취득

 

DoiMSO(대표 김영복)가 지난 24일 대구과학대 3학년을 대상으로 '핸드피스와 장비감염 예방관리' 세미나를 개최하고 핸드피스 관리 실습 및 장비학 이론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대구과학대 치위생과 3학년 37명 전원이 참석했으며 콘트라앵글 등 각종 핸드피스류의 관리 및 정비방법, 오일링, 유니트체어의 관리방법 등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실습에 참여했으며 장비관리학의 핵심 이론을 다룬 필기시험 등을 수행했다.

▲ DoiMSO 김영복 대표(가운데 남)와 대구과학대 학생들
이들 학생들은 이날 실습과 필기시험을 통과함에 따라 대한치과의료장비관리자협회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을 전원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영복 대표는 "향후 치과 관리자는 장비 관리자의 역할과 장비감염 관리, 진료실 내 감염관리 등을 담당하며 병원 원가 절감의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며 "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와 치과 운영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DoiMSO는 앞으로 수원과학대, 순천청암대, 서강정보대, 안동과학대, 강릉영동대, 부산정보대 등 전국 치위생(학)과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 일정이 잡혀 있으며 오는 5월 30일에는 DoiMSO 자체에서 개최하는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