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신종플루 유공자 ‘414명 포상’
상태바
복지부, 신종플루 유공자 ‘414명 포상’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6.28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 의대 이두익·고려 의대 정희진 교수 등 …29~30일 ‘신종플루 평가대회’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유영학 보건복지부 차관, 신영수 WHO서태평양지역 사무처장,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그리고 전국 600여 명의 방역관계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대구광역시에서  ‘신종인플루엔자 평가대회’를 개최한다.

본부는 이날 평가대회에서 신종플루 방역에 매진한 총 414명에 대한 포상과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유영학 차관이 대독한 치사를 통해 2009년 4월말부터 2010년 3월까지 신종플루 방역을 위해 수고한 모든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신종플루나 또 다른 신종전염병이 유행할 시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치밀하게 대응하기 위해서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참고로, 신종플루 유행 기간 중 총 358만 명 분의 항바이러스제가 투약됐고 1,277만 명에 대해 1,463만 건의 백신접종을 시행했으며 총 263명의 사망사례가 발생했다.

이번 평가대회에서는, 이두익 인하 의대 교수(전 인하대병원장, 전 병원협회 신종플루대응본부장)에 홍조근정훈장, 정희진 고려 의대 교수에게 근정포장, 이철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장과 육군제17보병사단에 대통령 표창, 국군수도병원과 대한병원협회 이왕준 정책이사에게 국무총리표창을 수여하는 등 총 414명의 개인과 기관에게 훈장(1), 포장(1), 대통령표창(8), 국무총리표창(15) 및 보건복지부장관상(389)을 수여해 신종플루 방역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 세미나를 통해 신종플루 예방관리에 대한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각종 신종전염병 대비를 위한 개선대책을 점검한다.

세미나에서는 WHO 서태평양지역사무처의 Kasai 박사가 ‘전 세계 신종플루 발생 현황 및 향후 전망과 준비’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연세 의대 손명세 교수, 고려 의대 정희진 교수 등이 신종플루 발생현황, 대처에 대한 평가, 향후 등장할 신종전염병과 대비를 위한 개선대책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본부는 이번 신종플루 평가대회를 통해 신종플루 대처에 있어 민·관·학 각 분야 협력체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동시에 국제화 시대를 맞아 언제, 어디서, 어떠한 형태의 신종전염병이 발생하더라도 조기에 신속한 검역을 통한 유입 방지, 지역사회 유행 차단, 환자 발생 시 피해최소화 등 각 단계별로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유행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