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lant M 임상노하우 공유자리 마련
상태바
Implant M 임상노하우 공유자리 마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7.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첫 유저 미팅 성료…강북·일산·강남 3곳서 진행

Implant M 첫 번째 유저 미팅이 지난 7일과 14일에 강북, 강남, 일산 3개 지역에서 진행돼 Implant M 임상 노하우와 팁을 공유하고 임상적용에 있어서의 실제적인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Implant M 유저 미팅은 뉴욕컬럼비아치과 정현철 원장, 시카고 치과병원 이준석 원장, 연세덴티프로치과 윤정호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각각 강북, 일산, 강남지역 Implant M 유저를 대상으로 알찬 강의와 함께 지역 유저간 정보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로 지난 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된 강북지역 Implant M 유저 미팅은 뉴욕컬럼비아치과 정현철 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Consideration of Dental Implant in the Maxillary Molar’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미팅에서는 상악동과 관련된 강연을 시작으로 Implant M을 이용한 임상증례 소개와 함께 Implant M 수술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Surgical Tip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연세덴티프로치과 윤정호 원장이 연자로 나선 일산지역 Implant M 유저 미팅은 지난 14일 고양 YWCA에서 진행됐으며, Implant M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케이스 발표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여러 임상 케이스들을 발표하며 수많은 수술 경험을 통해 갖게 된 임상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해 Implant M을 보다 더 쉽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Implant M을 이용한 GBR, 상악동 수술, Immediate case 등의 다양한 적용 사례와 성공적인 예후 등은 Implant M을 처음으로 환자진료에 적용하려는 개원의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14일 강남지역에서는 시카고치과병원 이준석 원장의 진행으로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보철치료에 대한 강연을 시작으로 보철치료에 대한 다양한 임상증례와 함께 이론적 개요를 상세하게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두 번째로 진행된 Implant M Surgical tip 시간에는 실제 환자 진료 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신흥 관계자는 “이번 유저 미팅을 통해 Implant M을 실제 임상에 적용함에 있어 접하게 되는 다양한 증례와 상황별 대처방법을 전수했다”면서 “유저들간의 정보 공유를 통해 실제 경험에서 갖게 된 서로간의 임상 적용 노하우를 곧바로 환자 진료 시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향후 지역별 유저 미팅을 보다 자주 개최해 Implant M 유저가 보다 쉽고 빠른 임상적용으로 성공적인 시술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흥은 오는 9월 5일 임플란트 사업 20주년을 기념하는 ‘Implant Dentistry-지나온 20년, 앞으로 20년’ 세미나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Implant M 연수회 등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