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에이즈 예방 광고 공모
상태바
대학생 대상 에이즈 예방 광고 공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08.30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즈퇴치연맹, 11월 말까지- 총상금 1,150만원· 대상 복지부 장관상 수여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 김민기)은 30일부터 11월 말까지 ‘제6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후원으로 개최한다.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해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에이즈에 대한 관심유도는 물론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게 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에이즈 홍보사업에 활용할 계획으로 기획됐다.

공모전 응모과제로는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해소 방안’, ‘에이즈 예방홍보를 위한 중·장기 전략적 실행방안’,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사용 및 검사 활성화 방안’과 더불어 새로이 ‘올바른 지식전달을 통한 에이즈에 대한 두려움 해소 전략 방안’을 추가해 참가자들의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습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응모토록 했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분야는 기획서, 영상, 인쇄부분이며, 대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금상에는 질병관리본부장상과 상금 300만원을, 은상 이하에는 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과 총 3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 관계자는 “본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공모전 중 하나”라며 “수상작품들 역시 에이즈 예방 홍보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이번 광고공모전의 참가신청 및 작품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adaids.net)를 통해 가능하며, 제출된 작품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말에 최종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문의는 02-517-5489나 02-927-40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