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치과위생사, 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
상태바
[신간] 치과위생사, 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10.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위즈덤, 체계적인 병원 만들기 첫번째 시리즈로 치과위생사의 빠른 치과 적응 노하우 수록

최근 치과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치과위생사 구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어렵게 채용한 치과위생사가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치과에 적응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 치과위생사, 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덴탈위즈덤)
하지만 이들의 치과 적응 시간을 앞당기기 위해 치과 원장이 따로 노력을 기울이기는 힘들 뿐 아니라 혹시 의지가 있다 하더라도 마땅히 체계적으로 가르칠만한 시간과 교재, 매뉴얼 등이 없어 선배 치위생사에게 교육을 일임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치의학전문 출판사 덴탈위즈덤은 체계적인 병원 만들기 시리즈의 첫번째 도서인 '치과위생사, 치과적응 101가지 매뉴얼'(사람사랑치과 박청길, 김지은, 박진희, 김영삼 공저)을 출간했다.

본 도서는 치위생대학 정규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실제 치과에서 적응하기 위한 임상 사이의 깊은 간극을 극복하고, 치과업무에 익숙해지기까지의 시간과 노력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도서 내용 중 Part 1의 기본과정 편에서는 치과위생사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과 복장, 표정, 자세 및 접수 및 환자 응대 등 21가지가 정리돼 있으며, 임상실무 과정인 Part 2에서는 환자별 진료 준비 목록, 환자에게 해야 할 말, 관련 재료 사용법, 원장 시술 시 어시스트가 해야 할 업무와 교정, 임플란트 등 80가지의 모든 진료 항목의 프로세스가 일러스트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특히 중간 중간에 보험 관련 Tip과 재료 사용법 및 장단점, 관련 수가 산정에 관한 참고사항이 빠짐없이 정리돼 있어 치과위생사 교육에 관심 있는 치과의사나 치과에 취업을 원하는 치과위생사 모두에게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 : 박청길, 김지은, 박진희, 김영삼
페이지 : p.320
정가 : 85,000원
출판사 : 덴탈위즈덤 (02-6366-2020)
도서 구입 : www.dentalsemin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