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 미이수 치과위생사 '마지막 기회'
상태바
보수교육 미이수 치과위생사 '마지막 기회'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12.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협 연수위, 14일부터 보충보수교육 실시…사이버교육 사이트에서 온라인 수강으로 방식 변경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김원숙 이하 치위협) 연수위원회는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2010년도 치과위생사 보수교육 결과의 최종집계를 앞두고 미처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회원들을 위해 2010년도 보충보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2월 14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2010년도 보충보수교육은 올해부터 사이버 교육으로 이수방법과 기간이 변경됐기 때문에 교육을 이수하고자 하는 회원들은 일정과 교육 방법 등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

보충보수교육 강좌로는 전공필수 및 우선이수과목으로 치과의료기관 평가 감염관리,(1시간 18분), 노인구강건강 증진 전문가 과정(1시간 11분), 치과건강보험 산정 기준(1시간 22분), 덴탈 코디네이터(1시간 11분)가 제공된다.

또한 선택이수과목으로는 의료직무, 의료기관 질관리, 의료기관 감염관리 등의 과목들이 개설돼 있다.

교육을 이수하고자 하는 회원은 먼저 치위협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www.kdhaede.or.kr)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전공필수과목 우선 이수 후 선택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전공필수 4과목을 이수하지 않고 선택과목만 이수할 경우 미이수 처리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수점수 및 등록비는 과목별 1평점씩 15,000원이며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으로 결제 가능하다.

보수교육 점수 이수확인은 치위협 홈페이지(www.kdha.or.kr)에서 이수내역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