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교육용 '3D 애니메이션' 출시
상태바
구강보건교육용 '3D 애니메이션' 출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0.12.1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로이비주얼, ‘이너 레인져’ 출시…EBS교육방송, 내년 2월 구정특집 방영

 

3D 교육매체 제작업체 로이 비쥬얼(대표 이동우)이 구강보건교육용 애니메이션 ‘이너 레인져’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이에 로이 비쥬얼은 지난 15일 오후 7시 서울 힐튼호텔 토파즈홀에서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김동기), 대한임상예방치과학회(회장: 김용성),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김신) 등 치과계 단체들과 상호 협력을 맺고 시연식을 가졌다.

지난 2년간 약 15억원을 투자해 제작된 ‘이너 레인져’ 애니메이션은 서울 치대  백대일 교수와 단국 치대 신승철 교수, 부산드림치과 남창옥 원장, CDC어린이치과병원 이재천 원장 등의 자문을 거쳐 제작됐다.

‘이너 레인져’는 유아 및 아동용 구강보건교육용으로 20분짜리 3편으로 구성돼 있고 각 편마다 치면세균막 관리, 치아우식예방 및 식이조절을 주제로 로봇 특공대가 인체를 탐험하며 구강 내 산생성균과 싸우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로봇특공대가 불소와 씰린트로 방어진지도 구축하고 자일리톨이나 과일 야채를 먹음으로써 침샘도 자극하고 구강 내 청결을 도모하는 스토리로 아동들에게는 박진감 넘치면서도 매우 흥미진진한 고화질의 3D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너 레인져’는 EBS 교육방송에서 내년 2월초 구정 특집으로 3일간 방영될 예정이며, 그 이후 치과계와 각급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로이 비주얼 이동우 대표는 “판매가는 2만5천원 정도로 예정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아동들의 구강보건교육용으로 널리 보급되기를 바란다”면서 “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각국 언어로 더빙과 자막을 넣어 외국 치과계 시장에도 수출하고 영어공부에도 도움을 주도록 시도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