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보험료 단돈 1원도 낭비없이 쓰겠다"
상태바
"국민 보험료 단돈 1원도 낭비없이 쓰겠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0.12.3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보공단 정형근 이사장, 보장성 확대 통한 소외계층 의료접근성 제고 다짐

 

"지속적인 보장성 확대로 치료비 걱정을 덜어 드리겠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정형근 이사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보장성 확대를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의 의료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형근 이사장은 "적정한 보장성 실현이 공단의 첫 번째 숭고한 사명이므로 올해도 중장기 보장성 계획에 따라 중증질환자 및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가계 부담을 완화해 이들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 소중한 보험료가 낭비되지 않도록 더 빈틈없이 관리할 것을 밝히고 장기·고액 및 고소득·전문직 등 납부능력이 있는 체납자의 체납보험료는 다양하고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통해 끝까지 추적 징수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형근 이사장은 "국민이 납부한 소중한 보험료가 단돈 1원이라도 낭비나 누수 없이 국민 건강을 위해 가치 있게 쓰여 질 수 있도록 내부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정형근 이사장은 장기요양보험의 서비스 수준을 더욱 높일 것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건강검진 등 건강관리체계를 개선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정형근 이사장은 "수급자인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받고, 가족은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장기요양 서비스 질을 더욱 높이겠다"며 "아울러 건강검진이 국민의 신뢰를 받고 질병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라는 본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정비하고 품질과 서비스를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정 이사장은 "2011년은 건보공단이 사회보험의 중추기관으로 재탄생되는 뜻 깊은 해"라며 "공단 임직원 일동은 국민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고 건강보장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