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1주년 보험학회 "성장세 무섭네"
상태바
창립1주년 보험학회 "성장세 무섭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3.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 개최…치과보험교육위원회 신설

 

▲ 양정강 회장
창립 1주년을 맞은 대한치과보험학회(회장 양정강 이하 보험학회)가 지난 12일 오후 2시 서울대치과병원 지하 세미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지난 1월 창립총회를 통해 신설된 보험학회는 창립 1년 만에 학술대회와 학술집담회 등 3차례의 학술행사, 서울치의학교육원과의 건강보험 연수강좌 등 다수의 학술행사를 치렀으며 작년 12월에는 대한치과보험학회지를 공식 발행키도 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치과보험심사청구사 양성을 위한 민간 교육 프로그램 '치과보험 심사청구사 자격시험 대비과정'을 개설·운영하는 등 1년 동안 다양한 학회 사업을 펼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올해 보험학회는 치과보험 심사청구사 자격시험 대비과정의 운영 및 이수자들의 평가를 일임할 치과보험교육위원회를 정식 가동할 예정이며 다양한 학술행사와 학회지 발행을 꾸준히 지속할 예정이다.

양정강 회장은 "초창기 학회로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름대로 치과계 보험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불러일으키는데 일조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치과보험은 자연치아 보존이라는 본연의 책무와 개원의들의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이기에 학회로서 할일이 더욱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험학회는 총회 후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조영식)와 공동으로 201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 학술대회는 첫 세션에서 최근 개원의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치과상대가치수가제도의 현황에 대해 짚어봤으며, 2번째 세션에서는 우리나라 신의료기술평가제도와 현황, 치과영역에서 신의료기술 행위에 대해 고찰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근 개정안을 바탕으로 한 치과보험청구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