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르코니아 치과재료’ 평가 기준 마련
상태바
‘지르코니아 치과재료’ 평가 기준 마련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4.01 16:1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리·화학적 특성 및 기계적 특성 평가…연 12% 이상 성장 등 사용 급증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지르코니아 소재 치과재료의 물리·화학적 특성과 기계적 특성을 평가할 수 있는 ‘지르코니아소재 치과재료의 평가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지르코니아(zirconia, ZrO2) 소재는 강도가 상대적으로 뛰어나고, 고유의 색이 자연치아와 유사해 심미성이 우수하다.

또한 최근 금값의 상승과 아말감 재료에 대한 거부감, 환자의 심미적 요구 증대 등 환경적 변화에 따라 지르코니아 보철물 및 임플란트 어버트먼트를 이용한 심미 보철치료가 연 12%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에 마련된 가이드라인은, 지르코니아 소재 치과재료의 기능과 관련된 주요 특성들을 설명하고 이 특성들을 평가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시험방법과 평가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지르코니아소재 치과재료의 분류와 국내·외 개발현황, 국제 규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식약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소재와 신기능의 다양한 첨단 융·복합 의료기기가에 대해 신속하게 평가하고, 제품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정보자료→자료실→간행물/지침"을 통해 민원인들이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11-06-11 11:58:32
kdental.co.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