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턱관절포럼 제3기 연구회 '스타트!'
상태바
아시아턱관절포럼 제3기 연구회 '스타트!'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4.0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첫 강연 시작으로 국내 강연 및 Hokkaido 치과대학 연수 프로그램 등 실시

 

아시아턱관절포럼 제3기 연구회 및 Hokkaido 치과대학턱관절클리닉 연수회가 오는 9일부터 시작된다.

3회째를 맞는 아시아턱관절포럼 턱관절 장애 진단부터 치료법까지 전단계에 이르는 원스톱 강연으로 매회 인기몰이를 해 왔으며 15명 한정의 소규모 인원으로 제한, 강의의 집중도를 더욱 높였다.

이번 3기 연구회 국내강의 및 실습은 오는 9일을 시작으로 16일, 30일 오후 4시에서 10시까지 고려대 안암병원 8층 중회의실에서 3차례 개최되며, 5월 9일에는 Hokkaido 치과대학을 직접 방문하는 연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아시아턱관절포럼 제2기 연구회를 수료한 회원들
Hokkaido 치과대학 연수프로그램의 경우 Hokkaido 턱관절클리닉에서의 임상연수 및 외래 참관, 인적교류 등이 이뤄지며 참가 시 Hokkaido 치과대학의 연수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3기 포럼의 모든 강연을 마친 후에는 5월 21일, 28일 중 하루를 선택해 정훈 턱관절연구소의 그룹별 임상참관에 참여하게 되며 턱관절장애환자의 유형별 치료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3기 연수회에는 고려대 권종진 교수와 대한스포츠치의학회 정훈 회장, 대한턱관절협회 이종호 회장, 고대 안암병원 민경기 교수, 서울아산병원 안강민 교수 등 턱관절치료의 대표 연자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문의. 02-776-129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