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알 수 있는 오염물질별 정보 제공
상태바
한눈에 알 수 있는 오염물질별 정보 제공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07.0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RM(정책고객관리시스템) 통해 알기 쉬운 오염물질 정보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안전평가원은 소비자들과 산업체 현장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오염물질을 알기 쉽게 정리한 소식지(e-letter)를 배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소식지(e-letter)는 잔류성유기오염물질(Persistent Organic Pollutants, POPs)로 알려진 폴리염화비페닐(PCBs, Polychlori  nated biphenyls)의 특성, 독성 등 일반정보, 전문정보(분석방법 등)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2010년 ‘어류 중 PCBs의 기준규격’ 시험법이 입안 예고되어 이번 소식지가 식품위생검사기관 등 관련대상자들의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식약청은 소식지를 통하여 식품 중에 존재할 수 있는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한 소식지를 지속적으로 작성하여 배포할 계획이며, 다양한 오염물질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안전한 식습관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식지를 받고자 할 경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오염물질과(043-719-4255)로 문의하면 된다.

소식지 정보는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식품나라 → 식품안전관련사이트(오염물질 통합정보 → 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