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대치 형성’ 이론부터 실전까지 총망라
상태바
‘지대치 형성’ 이론부터 실전까지 총망라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1.08.0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대한나래출판사, 한금동·정찬권·조경안·최진 역…올세라믹 수복 위한 지대치 형성 집중탐구

 

최근 국내 심미치료 분야가 발전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술식들이 소개되고 있다.

이에 지대치 형성과 올세라믹에 대한 연구와 실용서들도 쏟아지는 가운데, 심미수복에 대한 기본 원칙과 지대치 형성의 원리를 다시금 되짚어볼 수 있는 신간이 출간됐다.

대한나래출판사의 ‘All-Ceramic 수복을 위한 지대치 형성의 이론과 실제’에는 올세라믹크라운이 일반화된 현대의 치관수복 치료에서 지대치 형성 자체의 역사적 변천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문헌적 고찰에서 본 형성 개념, 기본 형태의 정리, 치주조직을 고려한 생물학적 고려 등의 내용이 상세히 수록됐다.

또한 이번 신간은 보다 임상적 관점에서 본 검사와 진단, 진단용 wax up의 중요성, 실제 임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대처법에 이르기까지 정리하고 설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총 174장으로 엮인 이번 신간은 ▲올세라믹의 지대치 형성 등을 주제로 한 대담 ▲지대치 형성의 형태적 요건 ▲치주조직과 조화된 지대치 형성 ▲Lab Communication ▲지대치 형성 전의 준비 ▲지대치 형성의 실제 ▲임상증례 등 7단위로 나뉘어 구성됐다.

역자들은 “지대치 형성의 기본을 점검하고 재정립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최고 수준의 임상은 기본기가 탄탄해야만 가능하다는 진리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정가는 8만원이며, 구입문의는 대한나래출판사(02-992-084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