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 새로운 변화와 창조의 바람 분다
상태바
치위생 새로운 변화와 창조의 바람 분다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1.09.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학회, 10월 15일 대전서 종합학술대회 개최 사전등록 9월 30일까지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원복연 이하 치위생학회)가 오는 10월 15일 대전보건대학 9동 1계단강의실에서 종합학술대회를 열고 치위생의 새로운 변화와 창조를 모색하는 학술의 장을 펼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4개의 소주제발표와 2개의 초청강연, 특별강연 등이 마련돼 있으며 오전 강연 중간에는 김원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 등이 참석하는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소주제발표로는 'The addition of nano-sized hydroxy-apatite to a sports drink to inhibit dental erosion'(연세 치대 민지현), 'Effect of nano-carbonate apatite to prevent re-stain after dental Bleaching in vitro'(연세 치대 김영석), '농촌지역주민의 구강건강 관련 삶의 질과 건강관련 삶의 질'(마산대 이은경) 등의 주제가 마련돼 있으며 한서대 장종화 교수가 학술지 논문의 질관리 동향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아울러 초청강연에서는 인제의대 강신익 교수가 '치과윤리의 역사와 사례'를, 연세 치대 김백일 교수가 '연구를 잘하기 위한 6가지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마지막으로 국제문화대학원 김을호 교수가 강의 역량 제고를 위한 교수법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친다.

사전등록 및 포스터 초록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가능하며 등록비는 5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치위생학회 홈페이지(www.oralhealth.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