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자·아동 함께 ‘디딤씨앗통장’ 후원의날
상태바
후원자·아동 함께 ‘디딤씨앗통장’ 후원의날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1.10.23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24일 백범기념관서 개최…모범 후원자·저축아동 등 100여 명 참석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후원자에게 감사를, 아동에게 희망과 격려를”이라는 주제로 후원자와 아동이 함께하는 2011년 디딤씨앗통장 후원의 날 행사를 오는 24일 오후 3시 용산구 효창동 소재 백범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디딤씨앗통장’이란 17세 이하 아동이 후원 등으로 매월 디딤씨앗통장에 적립을 하면 국가에서 같은 금액을 추가로 적립해 주는 아동자산형성 지원 사업으로 2007년 4월부터 시작됐으며, 올해 9월말 현재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소년소녀가정․장애인시설 생활 아동 및 일부기초수급자 47,157여명이 가입하고 있다.

2011년 디딤씨앗통장 후원의날에는 모범 후원자, 모범 저축아동, 디딤씨앗통장 공모전 수상자 등 100 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저축 아동의 플룻·비올라 협주, 모범 후원자·저축아동 표창 수여, 디딤씨앗통장 공모전 수상자 표창, 디딤씨앗 홍보 동영상 상영, 디딤씨앗통장 공모전 수상작 발표(아동이 작성한 UCC 동영상, 아동의 후원자에 대한 감사편지 낭독)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전남에 사는 김○○양(고 2)은 디딤씨앗통장으로 미래의 꿈을 찾게 된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UCC로 제작해 2011년 디딤씨앗통장 공모전에서 영예의 최우상을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