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전문치과위생사, 제대로 배워보자!
상태바
교정전문치과위생사, 제대로 배워보자!
  • 박은아 기자
  • 승인 2012.03.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학회, 4월 28일 교정전문치과위생사 교육과정 개설…교정임상 및 환자관리법 다뤄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귀옥)는 교정 진료에 관심 있는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교정전문치과위생사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동 과정에 참가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 교정치과매니저과정에서 발전한 교정전문치과위생사 교육과정은 교정학의 기본 개념부터 업무 프로세스, 환자 상담법 등 전반적인 교정 임상과 고객관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교정학의 소개와 진단준비 ▲교정진단과 치료계획의 이해 ▲교정환자의 상담과 매니지먼트 ▲교정 재료학 ▲가철성 교정 ▲고정성 교정 ▲소아, 청소년기 교정치료 ▲설측교정 ▲교정치료를 위한 스크류의 이용 ▲Self-ligating brackets의 소개 ▲교정진료업무의 프로세스 ▲교정환자의 구강위생관리 등이 마련돼 있다.

동 교육과정은 4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격주 토,일요일 총 8차례 진행되며 교육인원은 25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교육비는 교재비 포함 69만원이며(치과위생학회 회원 67만원) 접수는 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에서 등록하면 된다. 참고로 동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대한치과위생학회가 인정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