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허브 ‘이조아 II' 미 FDA 인증 획득
상태바
메디허브 ‘이조아 II' 미 FDA 인증 획득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5.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무통마취기 해외서도 성능 인정…유럽 CE인증 이어

 

디지털 무통마취기 ‘이조아II'가 국산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유럽 CE 인증에 이어 미국 FDA 인증을 통과했다고 메디허브(주)가 밝혔다.

이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품질과 성능에 대한 검증을 모두 받은 국내 첫 제품으로 전세계 의료기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시장의 수출 길을 열수 있게 됐다.

무통마취기 ‘이조아II'는 올해 초 서울대치과병원과 원광대치과병원에 6개월간의 외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성능 테스트 결과 통증을 해소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해주는 효과가 검증돼 무통마취기로는 처음으로 두 대학병원에 납품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특히 환자가 통증을 가장 많이 호소하는 Palatal 마취에 대한 통증완화 효과가 높아 시술자의 마취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최근 업그레이드된 '이조아II'에서만 지원되는 Aspiration 기능으로 전치부, 침윤마취는 물론 Block 마취도 가능해 시술자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통마취기는 마취액을 주입하는 모터가 가장 핵심적인 부품이다. 때문에 이조아II는 스위스에서 수입하는 로봇 관절에 사용되는 특수 소형모터가 장착돼 토크와 미세주입 조절에 따른 정밀도는 물론 내구성까지 높였다.

메디허브(주) 염현철 대표는 “미국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해외 바이어와 접촉 중이었으며,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며 “이조아II는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품 문의는 메디허브(02-2233-282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