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치과의사들 오스템미팅에 반하다
상태바
북경 치과의사들 오스템미팅에 반하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08.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치과의사 810명 참가…조용석·홍윤의 원장 라이브서저리에 기립박수 등

 

‘오스템미팅 2012 북경’ 행사가 지난달 29일 중국 북경에서 810명의 현지 치과의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오스템미팅은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임플란트 임상지식을 함께 나누고, 새로운 트랜드를 접할 수 있도록 오스템이 주최하는 대규모 심포지엄이다.

이번 행사는 총 7회 강연 중 일반 강연 5회, 라이브 강연 2회로 진행됐다. 한국 연자로는 조용석 원장(앞선치과병원)이 Advantages of TSIII SA fixture and user guideline’을 주제로 한 강의로 운을 뗐다.

또한, 홍윤의 원장(의담치과)이 ‘soft tissue augmentation procedure using a connective tissue graft’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마지막을 김기성 원장(남상치과)이 ‘TS implant prosthodontics and user guide’를 주제로 한 강연으로 마무리했다.

또한 중국 현지 연자 4명이 강연을 진행해 한국 연자들과 조화로운 강연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조용석 원장과 홍윤의 원장의 라이브서저리는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강연을 듣던 현지 치과의사들의 질의응답이 끊이지 않았다.

한편, 오스템미팅과 연계해 본 행사 전날에는 조용석 원장과 홍윤의 원장 그리고 중국 고은봉 원장이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임상노하우가 담긴 각각 다른 3개의 OSSTEM AIC Hands-on Course를 진행해 행사의 유익함을 더했다.

한편, 오스템 중국법인은 올해 4월 1일 광동을 시작으로 북경에서 오스템미팅을 진행했으며, 다음달 2일 성도, 10월 23일 상해를 마지막으로 2012년 중국에서의 오스템미팅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