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경영의 부족한 1% 감성경영을 찾아라
상태바
치과경영의 부족한 1% 감성경영을 찾아라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2.10.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닥터클릭 내잘 4일부터 ‘치과경영의 틀을 깨라’ 세미나 개최…커뮤니케이션·홍보마케팅·감염관리 등 제시도

 

닥터클릭(대표 김선영)주최 경영세미나가 오는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개최된다. 

‘99%임상보다 더 중요한 단 1% 감성경영의 비밀’을 테마로 진행되는 세미나는 11월 4일 한국리더십센터 평생교육원에서 로덴포유치과그룹 이종현 부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내 커뮤니케이션이 왜 매출향상에 도움이 되는가?’를 주제로 ‘원장과 직원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출을 좌우한다’와 ‘환자와 상담실장의 커뮤니케이션이 매출을 올린다’ 강연을 펼친다.
 
이어서 치과전문 컨설턴트인 박소영 대표가 ‘잘되는 치과의 2가지 비밀’을 주제로 ‘치과매출상승을 위한 감성 상담의 비밀’과 ‘보석이 있는 곳을 알려준 고마운 고객-불만고객마음 사로잡는 법’을, 도이 MSO 치과컨설팅 김영복 대표가 ‘우리치과에 꼭 필요한 감염관리’를 주제로 치과감염관리자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4일 동시에 진행되는 ‘99%임상보다 더 중요한 단 1% 감성경영의 비밀’ 시리즈 2탄에서는 수백 명의 원장과 직원들이 감동한 ‘직원중심경영법’의 신화를 창조한 오헨리 원장의 단독 강연으로 진행된다.

세션 1에선 의료경영시대의 전망과 분석을 주제로 의료경영자 전문직 시대에 대해, 세션 2는 경영의 전설 10가지 포인트를 주제로 경영 중심 시설구축과 컨셉 설정 및 지속가능한 교육시스템에 대해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세션3에선 직무십계명을 주제로 ‘개인비전을 위해 일하라’, ‘모든 업무를 공유하고 통합하라’, ‘조직과 시스템에 순응하라’, ‘업무성과를 수치화하여 통계를 내라’, ‘홍보 마케팅’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11월 18일 용산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리는 경영세미나 3차 시리즈는 오헨리 원장의 ‘경영기법’을 공개하는 자리로 종일 진행된다.

‘치과경영의 틀을 깨라’를 부제로 진행되는 감성경영의 비밀 세미나는 ‘직원 개념 바꾼 전설의 경영’을 통해 직원을 치과의 중심에 세운 이유에 대해, ‘경영시스템 구축전략’에선 성공하는 치과엔 어떠한 시스템이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또한 ‘제도와 교육시스템’에선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절대 전략에 대해, ‘사람으로 풀고, 사람으로 성공하라’와 ‘홍보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에선 경영자가 알아야 할 경영방식과 직원들도 이해할 수 있는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12월 2일 직원중심경영법을 주제로 열리는 경영세미나 4탄은 강남역 한국리더십센터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다.

닥터클릭 김선영 대표는 “직원중심경영법은 직원이 중심이 되어 직원이 경영자의식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일하는 치과로 탈바꿈시키는 것”이라며 “병원 경영과 환자관리, 그리고 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을 치과원장이 이끌어 내는 적극적인 경영마인드를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확인과 사전등록은  닥터클릭 (www.drclick.co.kr)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