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베트남 법인 첫 AIC 연수회 개최
상태바
오스템 베트남 법인 첫 AIC 연수회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11.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에서 Basic코스 진행…베트남 현지 치과의사 17명 참가

 

오스템(대표이사 최규옥) 베트남 법인(법인장 김한상)이 지난달 18일~21일 호치민시에서 ‘AIC BASIC COURSE’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코스는 베트남 법인이 설립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AIC 세미나로 4일 동안 이뤄졌는데, 총 17명의 베트남 현지 치과의사가 참가했으며, 호치민·하노이에서 AIC Faculty, Director로 활동할 4명의 치과의사도 참관했다.

코스 디렉터는 수원 OK치과 양홍석 원장으로 4일 동안 외과와 보철에 대해 기본적인 학문적 접근방법, 임상적 접근의 임플란트, 다양한 환자케이스로 본 간접적 임플란트 등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임상 위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AIC 교보재를 이용한 drilling, Incision & Suture, 보철 abutment selection, Impression taking 등 실습을 진행하면서 현지 치과의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한 치과의사는 “베트남에서도 많은 연수코스가 진행되지만 이렇게 집중해 강의를 듣고 실습을 진행하기는 오랜만”이라며 “베트남 정서상 점심식사 후 1시간 취침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 없이도 실습에 충실할 수가 있었던 코스였고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베트남 법인은 이번 코스를 시작으로 이달 초 하노이에서 두 번째 AIC BASIC COURSE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