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오스템미팅 2012’ 성황리 개최
상태바
‘상해 오스템미팅 2012’ 성황리 개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2.11.1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광동·북경·성도 이어 중국에서 네 번째…현지 치과의사 910명 참가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이하 오스템)이 주최하는 ‘오스템미팅 2012 상해’가 지난달 23일 910명의 중국 현지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총 7회 강연 중 일반 강연 5회, 라이브서저리 강연 2회로 진행됐다.

한국 연자로는 앞선치과병원 조용석 원장이 ‘Advantages of TSIII SA fixture and user guideline’을 주제로 강의를 했고, 서울H치과 전인성 원장이 ‘Immediate loading versus Early loading using TS implant in various ridge situation’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또한 뿌리깊은치과 서봉현 원장이 ‘Retrievability of prosthetic decision making for long term implant success’를 주제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중국 현지 연자로는 2명의 연자가 강연을 진행해, 한국과 중국 연자의 조화로운 강연 구성으로 양국의 임상지식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조용석 원장과 전인성 원장의 라이브서저리는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질의응답이 끊이지 않을 정도였다.

행사에 참가한 현지 치과의사는 “최신 술식을 경험하고 다양한 임상을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면서 “오스템미팅은 현지의 임상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았다”고 평했다.

한편, 본행사인 오스템미팅과 연계해 전날인 22일에는 조용석 원장, 전인성 원장 그리고 중국 Dr. Lu Xue Wei이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임상 노하우가 담긴 각각 다른 3개의 OSSTEM AIC Hands-on Course를 진행해 행사에 유익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오스템 중국법인에서는 올해 4월 1일 광동을 시작으로 7월 29일 북경, 9월 2일 성도, 그리고 10월 23일 상해를 마지막으로 올해 중국에서의 오스템미팅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