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중합레진 급여화 대책마련 고심
상태바
광중합레진 급여화 대책마련 고심
  • 이인문 기자
  • 승인 2004.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등 치과계 발빠른 움직임


규개위의 권고로 지금까지 한시적 비급여 항목으로 남아있던 광중합레진의 급여화가 2005년 시행으로 급물살을 타면서 치협 등 치과계의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치협의 조기영 보험이사에 따르면 치협은 현재 규개위에 질의서를 보내 “광중합레진의 급여화는 규개위의 권고보다는 전문가들의 합의를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스케일링과 불소도포, 실란트 등 예방항목보다 우선적으로 광중합레진의 급여확대를 권고한 규개위에 결정에 의문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치협은 복지부에도 “광중합레진 급여화시 소요재정이 520억원만 있으면 된다”는 규개위의 재정추계에 대해 의문을 표시하고 약 5,776억원에 이르는 독자적인 재정추계의 내용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조기영 이사는 “현재 국립보건진흥원에 광중합레진의 빈도수와 관행수가에 대한 조사와 이에 따른 광중합레진의 급여화시 건강보험재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용역을 의뢰한 상태”라면서 “이 외에도 연세치대재료학교실이 심평원과 함께 재료분류 및 실사용량 추정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는 등 복지부의 급여화 강행시 적정수가 반영을 위한 연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치과보존학회(회장 이찬영)에서도 ‘광중합형 레진 급여화 대책 TFT(팀장 박성호)’를 구성해 지난달 10일 1차 회의를 열었고, 지난달 5일 열린 서울시 25개구회장단 협의회가 주최한 서치 회장단 초청 간담회에서도 이 문제를 논의해 “복지부에서 책정한 예산이 터무니없다”면서 추후 성명서 발표 등 적극 대응키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