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구강수복의 모든 것' 접한다
상태바
'최신 구강수복의 모든 것' 접한다
  • 강민홍 기자
  • 승인 2005.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학회 춘계학술대회 4월 29∼30일 잠실롯데호텔서

▲ 보철학회 조인호 회장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조인호 이하 보철학회)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잠실롯데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구강수복의 최신 전략들을 회원들에게 선보일 전망이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특수설계 보철 수복 ▲최신 복합 레진 수복 ▲교합수복의 정복 ▲최신 임프란트 수복 정복 등 4개의 심포지움 16개의 연제가 펼쳐진다.

또한 해외연자로 초청된 토마스 알브렉송 교수의 특강을 통해 최신 임프란트 관련 재료에 대한 총정리의 시간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

첫날인 29일에는 '특수설계 보철 수복'이란 주제 하에 ▲Electro-forming 보철 수복(우이형 교수) ▲Press crown 보철 수복(이종엽 교수) ▲Spark erosion 보철 수복(박현식 원장) ▲Minimally invasive restoration(이근우 교수)을 연제로 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Symposium II '최신 복합 레진 수복'에서는 ▲복합레진 수복의 현황과 미래(조의성 원장) ▲접착의 최신경향 : Two step self etching system(황성욱 원장) ▲강화레진을 이용한 임프란트 심미수복(이성복 교수) ▲New information in ceramic bonding(최상윤 원장)이, Symposium III '교합 수복의 정복'에서는 ▲실전 교합조정(이재봉 교수) ▲고정성 보철의 교합(강동완 교수) ▲VD 증가가 가능한가?(주대원 원장) ▲치주 보철 교합(강우진 원장)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날에 진행될 Symposium IV '최신 임프란트 치료 정복'에서는 ▲임프란트 최신 수술 기법(김명래 교수) ▲즉시 식립 및 즉시 하중의 허와 실(허영구 원장) ▲External hex에 대한 나의 견해(정창모 교수) ▲Internal connection에 대한 나의 견해(김신구 원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보철학회 조인호 회장은 "치의학과 임상의 시대적 흐름에 적응 부응코자 통상의 일반보철 분야와 현대 implant 분야를 적절히 혼합하고자 노력했다"면서 "특수보철수복에서부터 임프란트 수복까지 구강수복의 모든 것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등록마감은 오는 23일까지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