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치은염 예방 중요성 대언론 홍보
상태바
치협 치은염 예방 중요성 대언론 홍보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2.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정 홍보이사, YTN·CBS 라디오 인터뷰 통해…7월부터 스케일링 급여 확대 홍보도

 

▲ 왼쪽부터 CBS 변춘애 의원과 치협 이민정 홍보이사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이민정 홍보이사가 지난 13일 YTN 방송과 14일 CBS 라디오에 잇달아 인터뷰를 갖고 구강건강의 중요성과 스케일링 급여 전면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이민정 홍보이사는 지난 13일 자신의 치과에서 최근 치은염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한 인터뷰와 방송촬영을 1시간에 걸쳐 진행했다.

이 홍보이사는 이날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치은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의 증상 ▲40~50대 연령에서 치은염 환자가 특히 많은 이유 ▲치은염 예방법과 관리 요령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이사는 “치은염은 치주염의 전 단계로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잇몸 뼈까지 염증이 진행되는 치주염으로 발전한다. 그렇게 되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되고 결국에는 이가 흔들려서 이를 뽑게 될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방문해 스케일링도 받고 정기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동안 치협이 정부에 줄기찬 요구를 통해 오는 7월부터 스케일링 보험적용이 전면적으로 확대될 예정임을 설명했다.

이날 촬영 방송은 이날 저녁 메인 6시 뉴스와 인터넷 등에 치은염 예방법과 함께 자세히 소개됐다.

이 이사는 다음날인 14일 오전에는 목동에 있는 CBS 사옥에서 평일 11시부터 30분동안 변춘애 방송위원이 진행하는 ‘웰빙 다이어리’ 라디오 방송 녹음을 통해 잇몸의 중요성, 치은염 및 치주질환 원인, 치주염의 원인과 증상, 잇몸병과 전신질환과의 관계, 평상시 잇몸질환 예방법 등을 소개했으며, 스케일링 보험급여 전면 확대 등도 적극 홍보했다.

이날 녹음된 인터뷰는 당일 11시부터 30분간 CBS 표준FM(98.1MHz)을 통해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