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대상 구강건강 강좌 인기몰이
상태바
일반인 대상 구강건강 강좌 인기몰이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3.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 치대병원, 지난 27일부터 일반인 대상 무료 공개 건강강좌…분기별로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 방법 진행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조규성)은 지난 27일 치과대학병원 7층 강당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강좌는 보철과 문홍석 교수의 ‘이를 해넣고 싶은데요-나에게 맞는 치료법은?’과 치주과 정의원 교수의 ‘잇몸이 튼튼해야 온몸이 건강하다’ 두 가지 주제의 강의가 펼쳐졌다.

이날 문홍석 교수는 고정성 보철물·가철성 보철물·임플란트 식립 등에 관해 평소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각각 장∙단점 비교를 통해 설명해 환자들이 필요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의원 교수도 치주염과 이에 대한 예방관리 및 주의사항과 잇몸이식 등 심미적 치료를 위한 잇몸성형에 대한 설명을 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연세 치대병원 관계자는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치아관리를 위해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내 치아 평생관리 어떻게 할까요?’를 주제로 분기별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 치대병원은 오는 5월 29일 교정과 이기준 교수의 ‘치아교정-언제, 어떻게, 왜’와 구강악안면외과 정영수 교수의 ‘양악수술의 이해’를, 9월 25일엔 소아치과 김성오 교수의 ‘우리 아이 이가 이상하게 나요-어린이의 치아맹출 장애’와 통합진료과 박원서 교수의 ‘성인병과 구강건강’을, 11월 27일 구강내과 안형준 교수의 ‘구강장치를 이용한 코골이의 치료’와 치과보존과 노병덕 교수의 ‘컴퓨터를 이용한 1일 수복치료’ 등의 강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