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익 의원 진주의료원 폐업 ‘단식 돌입’
상태바
김용익 의원 진주의료원 폐업 ‘단식 돌입’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4.0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4시부터 국회 본청서…진주의료운 정상화될 때까지 무기한

 

민주통합당 김용익 의원이 오늘(4일) 오후 4시부터 국회 본청에서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했다.

김 의원은 성명을 내고 “진주의료원이 정상화될 때까지 무기한 단식농성에 돌입한다"면서 "홍준표 도지사는 진주의료원 휴업 조치 및 폐업 선언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김 의원은 “개원한지 100년이 넘은 공공의료기관을 불과 두 달 만에 없애려는 홍준표 도지사의 독단적인 공공의료 파괴행위를 더 이상 좌시할 수 없다”며 “현재 진주의료원에는 40여 명의 환자들이 남아 있는데, 홍 도지사는 의료진을 쫓아내고 의약품 공급을 끊어버리는 등 사람으로서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비인간적인 악행을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그는 “홍 도지사는 병원에 입원해 있는 환자들을 나가라면 나가고 옮기라면 쉽게 옮길 수 있는 짐짝처럼 취급하고 있다”며 “홍 도지사의 논리대로라면 무상보육, 기초연금과 같은 복지제도를 모두 없애야 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그는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그리고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는 홍 도지사의 독단적이고 비인간적인 공공의료 파괴행위를 그대로 내버려둘 작정인가”라며 “공공의료가 파괴되고 환자들이 길거리로 내몰리는 상황에서, 정부․여당이 아무런 입장도 밝히지 않고 계속해서 진주의료원 사태를 방치하는 것은 집권세력으로서의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