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료원 지키기 위한 103인의 외침
상태바
진주의료원 지키기 위한 103인의 외침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3.04.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대위, 지난 17일 프란치스코 회관서 진주의료원 정상화 촉구…65명의 직원이 퇴사 의사 밝혀도 전원퇴사 요구하는 홍준표 도지사 규탄

 

진주의료원 지키기 공공의료 강화 범국민 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 소속 각계인사 103인은 지난 17일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촉구하는 선언문을 발표했다.

범대위는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공공의료 지키기 각계 103인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적자 발생을 이유로 폐원을 밀어붙이는 데, 공공병원이라면 수입보다 지출이 큰 게 당연하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선 보건의료단체연합 김정범 집행위원장과 통일문제연구소 백기완 소장, 한국여성단체연합 권미혁 상임태표, 아이쿱생협 오미예 회장 등이 참석해 “진주의료원이 한해 20~30억의 적자가 난다고 하나 이는 경상남도 지난해 전체 예산 16조원의 1.012%에 불과하다”고 규탄했다.

백기완 소장은 “공공의료는 정부비용으로 운영이 되고, 마을주민을 위해 존재하는 공공병원을 주민의견 청취 없이 어떻게 없앨 수 있냐”며 “박근혜 대통령이 주장한 공공의료 활성화를 위해 즉각 업무개시 명령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보건의료노조 유지현 위원장은 “의료원 정상화를 위해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약속한 직원들 65명이 명예·조기 퇴직을 신청했지만, 전체직원 모두가 사표를 내지 않으면 정상화 이행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노조는 이런 폭정에 맞서 노숙농성, 단식, 옥쇄투쟁, 고공농성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공공의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진보정의당 정진후 의원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국가의 최소한의 의무”라며 “최소한의 책무라도 지키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직무이행 명령을 내려 공공의료를 살려내야 한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