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장애인 후원 ‘ 사랑나누기 바자회’ 대성공
상태바
저소득 장애인 후원 ‘ 사랑나누기 바자회’ 대성공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3.05.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SIDEX에서 ‘2013 사랑나누기 바자회’ 개최…‘스마일 장애인구강발달센터’설립 기금 모금활동도 진행

 

재단법인스마일(이사장 홍예표 이하 스마일)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COEX에서 개최된 2013종합학술대회 및 제 10회 서울국제치과기자채전시회(SIDEX2013)에 참여해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마련을 위한 ‘2013 사랑나누기 바자회’를 진행했다.

성황리에 진행된 이번 행사는 후원업체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뤄진 바자회 활동과 홍보물품 전달, 사진전시 등의 다양한 기부문화 홍보활동으로 인해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005년부터 이어진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을 통해 기자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스마일재단의 대표적인 모금행사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SK텔레콤과 SK건설의 협찬과 더불어 행복한 나눔에 앞장서있는 광명데이콤, 스피덴트, 베리콤, 오성엠앤디, 한진덴탈, 한국호넥스, 스카이덴트, 서울치과의사신용협동조합의 적극적인 후원과 동참으로 따뜻한 사랑나눔 행사에 그 열기를 더했다.

또한 이번 바자회에선 장애의 특성상 생애주기에 맞는 차별화된 예방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특화된 진료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일 장애인구강발달센터’설립기금 모금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이에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센터설립활동에 많은 후원자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했으며, 센터설립 후원자들은 “비록 작은 도움이지만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더 많은 분들이 센터 설립을 위해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더불어 후원자들의 만남과 소통을 위해 스마일 부스를 방문하는 후원자들에게 선문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이를 통해 후원자는 재단의 활동을 직접 확인하고, 재단은 후원자들과의 돈독한 만남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할 수 있어 스마일이 성장해 나가는 활동을 후원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함게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스마일 홍예표 이사장은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 없이는 진행이 불가능 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에 함게해준 많은 기자재 업체와 행사기간 동안 스마일에 큰 관심과 격려를 해준 치과계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렴한 금액으로 기재도 구입하고 장애인 치과진료비도 마련하는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스마일 재단을 통해 연중 진행되며, 기자재 구입에 관한 문의는 전화(02-757-2837)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