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이피덴트 Endo@pex 콤비
상태바
[Hot Product] 이피덴트 Endo@pex 콤비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5.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근관충전에 최적화된 장비…특허 받은 360° 히터자체회전 시스템 채용한 EP Gun & Pen Tip별 크기 자동 인식 프로그램 탑재한 EP Pen으로 구성

 

몇해전부터 개원가마다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치료에 관심을 가지면서 근관치료용 재료와 장비들이 재조명 받고 있다.

지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SIDEX 2013에서는 근관치료에 사용되는 재료와 장비를 취급하는 업체부스에 전시회 참가자들의 방문이 꾸준하게 이뤄졌다.

또한 근관치료를 주제로 한 세미나도 많은 개원의들의 관심과 참여속에 꾸준히 열리고 있다.

특히, 근관치료에 사용되는 다양한 재료와 장비들 중 개원의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장비는 근관충전용 장비를 꼽을 수 있다.

근관치료에서 중요한 부분인 근관충전은 확장한 근관에 충전물을 채우면 되는 간단한 작업으로 비춰지지만 의외로 어려운 부분이 많다.

환자마다 근관의 크기와 위치가 다르기도 하지만, 확장된 근관내부를 빈틈없이 메우는 작업은 눈으로 볼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매우 어려운 일이다.

또한 확장된 근관내부에 G.P콘을 빈틈없이 채우기 위해선 니들에 꾸준한 열전달이 이뤄져야 하고, 구강내부에서 작업이 이뤄지는 만큼 철저한 안전장치도 적용돼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이피덴트에서 선보이고 있는 근관충전기 Endo@pex 콤비가 근관충전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파트너로 개원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가벼운 무게와 빠른 예열로 근관충전을 쉽게

이피덴트의 근관충전기 Endo@pex 콤비는 기존 근관충전기 제품들의 단점인 무게와 예열시간, 안정장치 등이 한층 개선된 제품이다.

특히, 건타입과 펜타입 2가지가 하나의 어댑터로 충전이 가능해 공간효율과 충전 어댑터 구비비용 소모를 없앴다.

또한 무게도 가벼워 근관충전 시 손목에 가해지는 힘이 적어 술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며, 예열까지 소요되는 시간도 23초라 빠른 근관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각각의 근관충전기에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잔류전력이 10% 이하로 낮아지면 자체 락시스템이 작동해 방전문제도 막아준다.

근관충전 힘든 부위도 척척, EP Gun 

Endo@pex 콤비 중 건타입인 EP Gun은 기존 건타입 근관충전기와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을 지닌 장비다.
 
우선 특허기술인 360° 히터자체회전 시스템을 적용해 상ㆍ하악 근관충전 적용부위별로 Gun Needle을 구부려 적용해야 하는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 한 번의 구부림으로 상ㆍ하악 치아 구석구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용융점이 다른 G.P콘을 근관내부에 고루 충전될 수 있도록 160도, 180도, 200도의 3가지 온도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Gun Bar 사용이 가능하고 내구성도 높다.

또한 특수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진 전용 캡으로 열전달을 낮췄으며, Gun Bar 삽입 부분에 장착된 Door는 이물질을 차단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정적인 시술을 돕는다.

팁 자동 인식기능 탑재한 EP Pen

Endo@pex 콤비 중 펜타입 제품인 EP Pen은 가벼운 무게와 사용시 높은 파지감을 위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Pen Tip별 크기를 자동 인식하는 프로그램이 자체 내장돼 시술에 맞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며, 설정 온도 이상의 열을 차단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EP Gun과 마찬가지로 360°  Tip 자동 회전 시스템도 적용돼, 치아 구석구석 충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Pen Tip은 02 taper부터 04 taper, 06 taper, 08 taper, 10 taper 등 5가지로 구성돼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팁의 끝부분 2mm에 열이 집중되도록 제작돼 열손상 문제도 해결했다.(02-756-70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