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료원 정상화 시한 -10일 ‘협상 난항’
상태바
진주의료원 정상화 시한 -10일 ‘협상 난항’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3.05.1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노조, “홍 도지사가 직접 대화에 나서라” 촉구…정상화 합의점 못 찾은 채 고소·고발만 난무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이하 보건노조)와 경상남도는 지난달 23일 ‘한달간 폐업을 유보하고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노사대화를 재개한다’고 합의했다. 하지만 합의 이후 20여 일이 지난 13일 9차 교섭에서도 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방안을 돌출하지 못한 채 교착상태에 빠진 것으로 전해졌다.

협상 시한이 약 열흘 앞으로 다가온 오늘(14일) 보건노조는 성명을 발표하고 “정상화 방안을 제출하지 않고, 시간만 끌고 있는 상황에선 더 이상 지금 같은 교섭은 의미가 없다”며 “홍 지사가 직접 대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보건노조는 성명에서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3대 원칙’, ‘3대 방안’, ‘3대 절차’ 등 59개에 이르는 ‘진주의료원 정상화 방안’을 제시했다”며 “하지만 사측은 노조의 양보만 강요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노조에 따르면 사측은 “폐업도 정상화 방안의 하나이다”, “노조측이 획기적인 경영개선안을 제출해야 한다”는 주장만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노조는 “정상화를 위한 대화기간은 이제 10일 남았다”며 “남은 10일 안에 진주의료원 정상화 합의를 이룩하기 위해 도지사가 직접 대화에 나설 것과 도민들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합의점 마련을 위해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사망환자 유족 박씨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이하 인의협)가 홍준표 도지사와 경남도 공무원을 상대로 직권남용, 업무방해, 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소·고발하자 경상남도 보건복지국 윤성해 국장과 진주의료원 박권범 원장은 지난 13일 “이들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무고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를 했다.

경남도 정장수 공보특보는 “두 공무원이 아무리 공무라고는 하지만 인내할 수 있는 한계에 다다라 고소를 했다”며 “두 공무원의 고소는 개인적인 일로 행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