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 “보험청구교육이 가장 중요”
상태바
치과위생사 “보험청구교육이 가장 중요”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07.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비타민 ‘필요교육 인식’ 설문조사 결과 고객관리교육 앞질러…응답자 14% “동네치과 싫다”

 

덴탈비타민이 회원 대상으로 치과계 구인구직과 관련해 흥미로운 설문 이벤트를 진행해 그 결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덴탈비타민은 치과계 구인난 속에 구인과 구직 간의 이해의 폭을 줄일 수 있도록 구인 및 구직 시 각각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 및 구인구직 채널 등의 설문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1,064명의 회원이 참여했는데, 치과의사는 직원 채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으로 90%의 절대적인 응답자가 ‘성품 및 친화력’을 꼽았다.

이어 ‘단정한 용모(37%)’, ‘경력(36%)’이 근소한 차이로 2,3위를 차지했으며, 그 밖에도 ‘자격증(13%)’, ‘나이(11%)’ 등이 꼽혔다.(복수응답)

반면, 치과위생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취업 조건으로는 급여(73%)와 복지(60%)를 최우선으로 꼽았으며, 동료 및 원장 성향 등 치과분위기가 42%로 그 다음을 차지했다. 그 밖에도 치과규모(14%), 치과위치(11%) 등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 나에게 필요한 교육으로는 보험청구가 59%로 1위, 고객관리가 41%로 2위를 차지하며, 개원가의 경영난 속에 제대로 청구하고 제대로 고객관리 하여 치과살림에 보탬이 돼야 한다는 치과위생사들의 인식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구인구직 방법에 대한 문항에는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모두 온라인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직원채용과 구직활동을 가장 많이 한다고 답했다.

특히, 치과계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 ‘덴탈잡(www.dentaljob.co.kr)’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치과계 구인구직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덴탈비타민은 ‘직원에게 바란다’, ‘원장님께 바란다’ 란 타이틀로 각각 설문을 진행했는데, ‘직원에게 바란다’에는 ▲가끔은 나에게도 "치료 참 잘하셨어요"라고 칭찬해죠! ▲검은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근무해주삼! ▲밥 잘먹는 직원이 제일 이뻐요! 등의 재미있는 답변이 접수됐다.

또한 ‘원장님께 바란다’에는 ▲원장님. 좀 쉬세요. 저도 휴가 가게요 ▲맛있는 간식 많이 먹구 싶어요! ▲외모보다 실력!! ▲환자들도 원츄 할걸요? ▲힘내세요! 뿌잉뿌잉~ ▲원장님! 요즘 비수기라서 힘들지만 조금만 참고 힘내세요^^ ▲챠팅 잘보이게 써주세요. 해독하기 어려움ㅋ]
등의 답변이 이어졌다.

한편, 덴탈비타민 관계자는 “치과계 유용한 정보와 알찬 혜택은 물론 치과계 여러 다양한 문제에도 관심을 갖고 계속해서 참신한 이벤트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