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에 펼쳐지는 소아치과 학술 향연
상태바
10월에 펼쳐지는 소아치과 학술 향연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8.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치과학회, 오는 10월 25~26일 양일간 추계학술대회…소아·청소년 심리발달과 치과 접근법 등 제시

 

오는 10월 국내 소아치과 학술 퍼레이드가 천년도시 경주에서 펼쳐진다.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남순현) 추계학술대회 및 전공의 학술대회가 오는 10월 25일과 26일 양일간 The K 경주호텔 신관홀에서 열린다.

다양한 증례구현과 특강, 인정의 필수교육 등이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소아치과에서 알아야 할 소아·청소년 심리 발달과 치과치료 접근법을 비롯해 치아우식 진단, 교합, 치아파절 등 다양한 부분을 연자와 참가자가 함께 하는 자리로 이뤄진다.

학술대회 첫 날인 25일엔 증례 구연과 2개의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 1에서는 단국대 김종수 교수가 연자로 나서 ‘전공의가 알아야 할 학술논문 투고 요령’이 진행되며, 특강 2에서는 서울대 김영재 교수가 ‘청소년 심리발달 및 치과적 행동조절’을 주제로 소아·청소년의 다양한 심리발달에서 치과가 할 수 있는 일 등을 사례를 토대로 설명한다.

26일 진행되는 인정의 필수교육에선 서울대 이상훈 교수가 연자로 나서는 ‘병원치과학’ 강연을 비롯해 전남대 김선미 교수의 ‘어린이 반대교합 치료’, 단국대 김종수 교수의 ‘우식병소의 진단법, 연세대 김성오 교수의 ’치아의 변위와 파절‘ 부산대 김지연 교수의 어린이의 심리적 발달 등의 필수교육이 펼쳐진다.

소아치과학회 관계자는 “소아치과에서 알아야 할 소아·청소년의 심리발달에서 치과의 역할을 찾아보고, 우식 등 다양한 병소의 적절한 진단 및 치료, 소아 반대교합 치료 등 사례를 토대로 한 임상 팁을 공유하는 자리로 준비했다”며 “소아치과 임상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은 오는 9월 2일부터 10월4일까지며, 등록비는 사전등록 시 개원의·교수 10만 원, 전공의·군의관 및 공중보건의·전임의 5만원 치과위생사 및 치과기공사 3만 원이며 현장등록 시 2만 원이 추가된다.

학술대회 참여 및 문의사항은 소아치과학회 홈페이지(http://www.kapd.org)나 사무국(070-4145-887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