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 접착수복·보철의 비밀 파헤치기
상태바
심미 접착수복·보철의 비밀 파헤치기
  • 안성욱 기자
  • 승인 2013.08.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치과학회, 9월 1일 학술집담회 및 인정의 보수교육…접착·보철수복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룰 예정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정문환) 학술집담회 및 인정의 보수교육이 오는 9월 1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접착과 심미수복, 심미보철의 최신 경향과 사례를 토대로 알아보는 비밀 등이 제시될 학술집담회는 청산치과의원 황성욱 원장과 4월31일치과 이승규 원장이 연자로 나서 축적된 임상노하우를 공개한다.

총 2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학술집담회는 세션Ⅰ에선 황성욱 원장이 나서 ‘접착과 심미수복의 최신 지견’을 테마로 강연을 펼친다.

‘접착과 심미수복의 최신 지견’ 세션에서 황성욱 원장은 접착의 기본 개념 확립을 비롯해 ▲올바른 접착제 사용법 ▲심수복 재료 선택 기준 ▲직접법에 의한 심미수복 등을 제시한다.

‘심미보철, 그 말할 수 없는 비밀’을 테마로 진행되는 세션Ⅱ에선 이승규 원장이 연자로 나서 심미 vs 보철, 무엇이 다른가를 비롯해 ▲심미보철에서 임시 수복물의 역할 ▲접착 ▲라미네이트 등 다양한 심미수복 보철에 대한 지론을 공개한다.

심미치과학회 관계자는 “심미치료에서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접착과 수복, 보철 등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성공적인 치료결과를 만들기 위한 혜안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학회 차원에서 회원 및 개원가에서 궁금해하는 심미치료를 쉽고 정확하게 파악해 양질의 임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집담회 사전등록은 오는 24일까지이며, 등록비용은 사전등록 시 회원 5만 원 비회원 6만 원, 수련의공보의 스탭은 3만원이며 현장등록 시 1만 원이 추가된다.

또한 학회 인정의는 등록비가 무료이며, 치협 보수교육 점수 2점, 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점수 10점이 수여된다.

참가 및 문의는 심미치과학회 사무국(02-465-016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