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의료원 청산 움직임에 전면전 불사
상태바
진주의료원 청산 움직임에 전면전 불사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3.09.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노조, 진주의료원 청산절차 국회 무시하는 처사 비판…“의료원 부실경영 부정비리 연루자를 청산하라“ 촉구

 

국정조사 이후 잠시 주춤했던 진주의료원 폐원사태가 다시 전면투쟁으로 돌입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이하 보건노조)는 지난 7월 국정조사 특위가 “진주의료원의 조속한 재개원 방안을 마련하라”는 결과보고서가 채택한 이후 투쟁의 수위를 줄여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정원 불법선거 개입 사태 등으로 국회가 파행을 거듭해 결과보고서 의결이 늦춰지고, 그동안 홍지사가 병원청산을 서둘러 마무리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상황이 다시 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홍 지사가 지난 4일 열린 새누리당 경남도당과의 비공개 당정협의회에서 “추석 전까지 진주의료원 청산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히면서 보건노조는 다시 전면전을 선언했다.

보건노조는 오늘(5일) 진주의료원을 청산하지 말고 청산인들을 청산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만약 홍 지사가 진주의료원 청산을 강행하려 한다면 우리 보건노조는 다시 전면전에 나설 수 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보건노조는 “홍 지사가 진주의료원 청산을 마무리하겠다는 발언은 국정조사 결과보고서를 전면 부인하는 것”이라며 “진주의료원 재개원방안을 마련하라는 국정조사 결과보고서를 무시한 채 진주의료원 청산을 강행하는 것은 국정조사 불출석에 이어 또 다시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라고 꼬집었다.

특히, 보건노조는 “홍 지사가 진주의료원 청산작업을 맡긴 박권범 전 진주의료원장 직무대행은 의료원 부실운영 관련 책임자이고, 청산잡업에 참여 중인 윤만수 전 관리부장도 의료원 부실운영과 부정비리의 핵심당사자”라며 “홍 지사가 진주의료원 부실운영과 부정비리 당사자들과 책임자들을 내세워 진주의료원 청산을 강행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용납 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아울러 보건노조는 “진주의료원 폐업과 관련해 이사회 소집 절차와 의결 과정의 불법성이 명백히 드러난 상황에서 이들 이사들을 그대로 청산인으로 내세운 것은 사회적으로 용인 될 수 없다”며 “홍 지사는 진주의료원을 청산할 것이 아니라 부실운영과 부정비리 연루자 등 부당한 폐업에 관여한 청산인들부터 먼저 청산하라”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