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SID Tour Seminar 광주서 출발
상태바
신흥, SID Tour Seminar 광주서 출발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1.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 in 광주’ 오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Implant Complication’ 주제로

 

㈜신흥이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hinhung Implant Dentistry(이하 SID) 전국 투어 세미나를 광주에서 시작한다.

지난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SID 2013’는 ‘대한민국 임플란트 10대 합병증’이라는 대주제 하에, 각 분야별 임플란트 고수들이 총 출동해 심도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완성도와 흥행 모두에 있어 대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흥은 상대적으로 학술강연 참여의 기회가 적은 지방 개원의들을 위해, 보다 쉽고 편하게 명품 심포지엄을 가까이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SID Tour Seminar’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강재석, 성무경, 함병도, 한창훈 원장.
‘SID Tour Seminar’ 첫 번째 지역은 광주로 오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9월 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SID2013’의 대주제인 ‘Implant Complication’은 그대로 유지하되, ‘SID 2013’ 핵심 연자인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 및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과 함께 호남지역 스타 연자인 예닮치과 강재석 원장과 이지플란트치과 한창훈 원장을 특별 초청해 새로운 유닛의 ‘SID in 광주’ 연자단을 구성했다.

4명의 명 연자는 ‘Implant Complication’이라는 큰 주제 하에, 각각 ▲전치부 심미 합병증 ▲합병증 치료에 있어서의 서지컬 팁 ▲합병증을 방지하는 Flap & suture 디자인 ▲Prosthetic complication의 예방과 대책에 대해 강의하게 된다.

먼저 강재석 원장은 Biotype의 진단과 식립 시기의 결정, 연조직의 손실을 최소화 하는 수술법과 회복방법, 식립 방법에 따르는 심미적인 보철물 제작 등 전치부 심미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과 즉시식립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임상 테크닉에 대해 다루게 된다.

이어 한창훈 원장은 상악동 거상술 시 PRF의 응용, 상악 구치부 발치 즉시 식립 시 VIPCT의 응용, 하악 구치부 발치 즉시 식립 시 Block Bone의 응용, 발치 즉시 식립 시 Socket-shield technique의 응용 등 임플란트 시술 시 난케이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주요 술식에 대해 실제 증례를 중심으로 각 술식의 장단점 및 시술 유의사항 등에 대해 꼼꼼히 소개할 예정이다.

두 강의는 조선대 보철과 정재헌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며, 저녁식사 이후에는 전남대 구강외과 오희균 교수의 진행으로 함병도, 성무경 원장의 강의가 연이어 진행된다.

함병도 원장은 합병증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는 임플란트 수술 원리를 알아보기 위해 성공적인 Flap & suture 디자인 다룸으로써, 장기 예후가 좋은 임플란트를 위한 치주과적인 관점에서 임플란트 기본기를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강의는 성무경 원장이 맡아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 시에 유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complication들을 고려하여 수복물을 제작하는 방법을 다양한 관점에서 꼼꼼히 살펴봄으로써 임플란트 maintenance 과정이 용이할 수 있도록 조언해 줄 예정이다.

또한 Sinus membrane을 tearing 없이 안전하게 거상시키고, crestal approach 임상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수 있도록, 최근 신흥에서 출시한 Crestal approach Sinus kit 개발에 참여하게 된 과정과 제품의 장점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어서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동안 개원가를 괴롭혀온 임플란트 합병증 해결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 4명의연자가 뭉쳐 속 시원하게 임상 고민을 해소해줄 예정으로 호남 지역 개원의들에게는 더 없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SID in 광주’ 사전등록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등록비는 5만원이다. 등록문의는 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