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Implant Dentistry ‘지방서도 대박’
상태바
신흥 Implant Dentistry ‘지방서도 대박’
  • 강민홍 기자
  • 승인 2013.12.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D 전국 Tour Seminar 광주서 서막 장식…실질적 임상 해결 방안 제시의 장으로 거듭

 

㈜신흥의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hinhung Implant Dentistry(이하 SID)’ 전국 투어 세미나, 그 첫 행사가 지난달 3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SID Tour Seminar’는 지난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된 ‘SID 2013’이 ‘대한민국 임플란트 10대 합병증’이라는 대주제로 완성도와 흥행 모두에 있어 대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은 이래, 전국에서 많은 임상의들이 보다 편리하게 SID 심포지엄을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전국 순회 학술 행사이다.

행사 당일 ‘SID Tour Seminar’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은 기대 이상이었다. 광주뿐 아니라 호남지역의 많은 임상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SID’의 명성을 성공적으로 이어갔다는 평가를 얻었으며, 전국적으로 개원들의 수준 높은 강연에 대한 수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SID Tour Seminar’는 지난 9월 서울에서 개최된 ‘SID 2013’의 대주제인 ‘Implant Complication’이라는 대주제를 광주로 그대로 가져와 목동부부치과 성무경 원장,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과 함께 호남지역 스타 연자인 예닮치과 강재석 원장, 이지플란트치과 한창훈 원장을 특별 초청해 ‘SID in 광주’만의 새로운 강의를 구성했다.

 
4명의 명 연자는 각각 전치부 심미 합병증, 합병증 치료에 있어서의 서지컬 팁, 합병증을 방지하는 Flap & suture 디자인, Prosthetic complication의 예방과 대책에 대해 강의했으며, 마지막으로 성무경 원장의 SIS Crestal Sinus Kit 에 대한 특별강의가 있었다.

먼저 강재석 원장은 Biotype의 진단과 식립 시기의 결정, 연조직의 손실을 최소화 하는 수술법과 회복방법, 식립 방법에 따르는 심미적인 보철물 제작 등 전치부 심미 합병증을 예방하는 방법과 즉시식립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임상 테크닉에 대해 다루었다.

이어 한창훈 원장은 상악동 거상술 시 PRF의 응용, 상악 구치부 발치 즉시식립 시 VIPCT의 응용, 하악 구치부 발치 즉시식립 시 Block Bone의 응용, 발치 즉시식립 시 Socket-shield technique의 응용 등 임플란트 시술 시 난케이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주요 술식에 대해 실제 증례를 중심으로 각 술식의 장단점 및 시술 유의사항 등에 대해 꼼꼼히 소개해 세미나에 참석한 청중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함병도 원장은 ‘SID 2013’에 이어 성공적인 Flap & suture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함으로써 가장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임상에서 놓치지 쉬운, 그러나 반드시 지켜줘야 하는 Flap 테크닉에 대한 오랜 임상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 많은 임상의들이 자신의 술식을 한번씩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강의는 성무경 원장이 맡아 오랜 시간동안 임상에서 환자들을 접하면서 경험했던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 시 유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complication 사례들을 소개하고, 이를 해결한 실제 증례들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여러 보철 시술 방법들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진정한 complication 해결자로서의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강의 말미에는 최근 신흥에서 출시한 Crestal approach Sinus kit를 소개하면서 많은 선생님들이 임상에서 고민해 왔던 Sinus membrane을 tearing 없이 안전하게 거상시키면서도 빠르게 골이식을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을 신흥 Sinus kit를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음을 역설해 Sinus kit에 대한 많은 개원의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 동안 개원가를 괴롭혀온 임플란트 합병증 해결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 4명의 연자가 광주에 모여 강연을 하게 된 점에 대해 호남 지역 많은 개원의들은 높은 참석률과 토요일 오후 늦은 시간까지 강의가 계속됐음에도, 강의 마지막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는 집중력으로 열띤 호응을 보여주었다.

“더 바랄 것 없는 좋은 세미나였다.” “지방에는 이런 행사를 접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데 매년 실시했으면 좋겠다.“ “기본에 충실한 강의를 통해 더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향후 지속될 다음 ‘SID Tour Seminar’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신흥에서는 알찬 강의뿐만 아니라 강연장 밖 전시장에서도 호남 지역 개원의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제품전시를 준비해 참석자들의 열기를 이어갔다.

9월 ‘SID 2013’에서 첫 선을 보였던 ‘Crestal Sinus Kit’ 전시를 비롯해 OCS-B, OCS-H, Peri-implantitis 예방 및 진행 억제제 Clinplant 구매 이벤트를 시행했으며 국내 최초·국내 유일의 임플란트 모터 내장형 프리미엄 체어 ‘Taurus G2i’ 전시를 통해 최신 기능을 두루 갖춘 체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덴탈비타민 회원 가입 이벤트를 통한 쿠폰 제공으로 행사장에 참석한 많은 선생님들이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얻고 EMS, Hu-Friedy 등이 전시되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으로 자리매김한 ‘SID 2014’ 는 2014년 9월 28일,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후 지방 각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SID Tour Seminar’는 부산, 대구, 대전 등지에서 계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