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노조, 민영화 저지 총력투쟁 체제 가동
상태바
보건노조, 민영화 저지 총력투쟁 체제 가동
  • 이두찬 기자
  • 승인 2014.01.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연석회의 통해 민영화 저지 위한 투쟁본부 전환 결의…유지현 위원장 “국민과 함께한다는 자신감으로 민영화 정국 돌파” 피력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위원장 유지현 이하 보건노조)가  지난해 말부터 박근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보건의료산업 규제완화 정책을 저지하기 위해 총력투쟁 체제를 가동한다.

보건노조는 지난 3일 긴급 중앙집행위원회와 전국지부장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박근혜 퇴진·민영화 저지·노동탄압 분쇄를 위한 투쟁본부로의 전환을 결의했다.

보건노조에 따르면 박근혜 정부는 최근 △원격진료 도입 △메디텔(의료관광호텔) 허용 △의료기관 자회사 설립 및 인수합병 허용 등 보건의료산업 각종 규제를 푸는 데 열을 쏟고 있다. 나아가 다수의 국·공립 의료기관을 포함한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으로 단체협약 손질을 예고한 상태다.

보건노조는 현 상황이 지속될 경우 의료 민영화나 종속적인 노사관계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투쟁본부 전환을 통해 이를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노조는 6일부터 보건노조 산하 지부 동시 야간 현장순회, 전 조합원 의료민영화 반대 배지달기, 환자보호자 선전전 및 의료민영화 반대 시국대회, SNS를 통한 대국민홍보, 100만 국민 서명운동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보건노조는 오는 15~16일 전국 지부장‧전임간부 연석회의에서 투쟁본부 발대식을 갖기로 했다.

보건노조 유지현 위원장은 “철도에 이어 의료민영화 저지 투쟁이 불가피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공공기관 정상화를 빌미로 단체협약 개악, 상여금 통상임금 범위 포함으로 인한 임금체계 개편문제, 55세 이상 노동자에 파견 무제한 허용 등이 결합된다면 이것은 어마어마한 폭탄으로 현장에 다가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특히, 유 위원장은 “의료 민영화 저지를 위해 보건노조가 앞장서야 한다는 국민의 명령이 있다”며 “국민과 함께한다는 자신감과 힘을 가지고 민영화 정국을 돌파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